YWAM GWANG JU

태국정보 본문

DTS/학교자료

태국정보

광주지부 2012. 4. 29. 22:12

HOME > 태국정보 > 일반정보 > 태국정보

태국은 동남 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인도차이나, 미얀마 그리고 중국 남부지역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고 있다. 해안선이 2.614Km에 달하고 동쪽으로는 태국만, 서쪽으로는 안다만(Andaman) 해를 끼고 있다. 

총면적은 약 513,115평방 킬로미터로 프랑스와 비슷하며 남한 면적의 5배에 달한다. 국토의 28%가 삼림지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41% 가량은 경작지로 구성되어 있다. 

인구는 대략 6천 2백만명 정도로, 타이, 중국인이 대부분이고 그 밖에 말레이, 라오스, 인디언, 그리고 버마인들이 그 나머지를 차지하고 있다. 공식어는 태국어지만 상업 영어도 통상적인 언어로 사용되고 있다.

태국의 국교는 상좌부 불교 또는 남방불교(Theravada Buddhism)로, 태국인들의 불교에 대한 신앙심은 대단한 것으로알려져 있다. 

그밖에 남쪽 지역민들이 믿는 이슬람교를 비롯해 힌두교와 기독교 등의 종교를 가진 소수의 사람들도 있다. 
초기의 태국지역 사람들은 중국의 남부지역에서 이주해 온 것으로 추측되고 있으며 "타이 Thai" 라는 국명은 "자유"를 의미하는 태국어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이제껏 외세의 지배를 한번도 받은 적이 없는 태국은 국왕을 국가의 수반으로 하는 입헌군주제 국가이다.

 
태국을 상징하는 상징물에는 창타이(Chang Thai 태국 코끼리), 독 라차프륵(Dok Rachapruek), 살라타이(Sala Thai)가 있다.
 

창타이(Elephas masimus), 특히 흰코끼리는 태국의 역사와 문화에서 대단히 큰 역할을 보여주고 있다. 영광, 용기, 관용을 상징하는 이 고대의 동물은 장수와 신뢰의 동물로 간주된다.
코끼리들은 과거에 왕실권위의 상징으로 전쟁에서 왕실마차에 이용되었으며 흰 코끼리의 경우 태국 국기의 붉은 바탕에 보여지기도 하였다. 태국 코끼리들은 온순하며 영리하여 쉽게 조련이 가능하여 힘든 노동이나 작업이 가능하다. 주인이 말이나 몸짓으로 명령하는 것을 잘 따라하여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이 널리 알려져 있다.

독 라차프륵(Dok Rachapruek, Cassia fistula Linn.)은 사배나주엽나무의 일종으로 20~45cm의 가지에서 노란색 꽃을 피운다. 4월에 개화를 하여 전국에서 이 꽃을 볼 수 있다. 불교의 상징으로도 여겨지는 이 꽃은 태국 전역에서 발견되는 자연수로 강한 모양과 완벽한 형상으로 인해 성스러운 이미지로 여겨지고 있다. 줄기는 주요 의식에서 사용되며 꽃은 공무원 정복의 견장모양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살라타이(Sala Thai, 태국 파빌리온)은 태국장인의 혼을 보여주는 태국의 국가 건축양식의 일종이다. 태국 건축물을 독특하게 만드는 구조로 아유타야에 위치한 방파인 여름별궁의 프라 티낭 아이사완 티파야 아트(Phra Thinang Aisawan Thiphya-Art)는 국가공인 상징으로 지정되었다. 프라 티낭 아이사완 티파야 아트는 연못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개방된 구조에 지붕이 있는 파빌리온으로 태국스타일로 장식된 4개의 박공구조를 갖추고 있다. 출라롱콘 국왕(라마5세)의 지시로 방콕 그랜드팔래스의 아본피목쁘라삿(Abhornphimokprasart)을 본떠 건축하였으며 1876년 완공되었다. 현재 이건물에는 라마9세의 지시에 의해 군복을 착용한 출라롱콘 국왕의 동상이 모셔져 있다.

'DTS > 학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지도  (0) 2012.04.29
태국정보(기후와 날씨)  (0) 2012.04.29
태국정보(역사)  (0) 2012.04.29
Comments